은행 예금 금리는 여전히 1~2% 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대출 금리는 떨어질 줄을 모르고 있죠. 현재 시중 은행의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4~7% 정도를 유지하고 있고, 캐피탈, 저축은행 같은 제2금융권의 대출 금리는 대략  7~20% 정도가 적용되고 있습니다. 그리고 사금융이나 대부업체 같은 경우는 대부분 법정 최고 금리인 27.9%를 적용하고 있죠. 어느 정도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받쳐준다면 비교적 저렴한 대출금리를 받을 수 있겠지만, 그래도 여전히 대출 금리가 부담되는 것은 사실입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미 높아져버린 대출금리를 어떻게 하면 할인 받을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.

대출 금리 할인

대출 금리 할인 요청

소제목만 보면 무슨 말일까 싶을 수도 있겠네요. 대출 금리 할인 요청이란 말 그대로 대출 담당자에게 금리 좀 깎아 달라고 요청하는 것 입니다. 이게 무슨 팁이냐 싶겠지만, 실제로 금리를 깎아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. 왜냐하면 대출 담당자는 실제로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. 보통 은행이나 캐피탈사의 팀장급은 2% 정도, 일반직원은 1% 정도의 대출 금리 할인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. 따라서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이유와 사정을 들어 센스 있게 금리할인을 요청 해보는 것이 실제로 효과를 볼 수 도있습니다.

대출 1천만원을 받는데 말 한마디로 대출금리 0.5% 만 깎아도 큰 이득이죠. 그래봐야 몇 만원 안하겠지만, 무작정 은행이나 캐피탈사에서 제공해주는 대출금리를 덮석 수락하지 말고 한 번쯤은 대출 금리 할인 요청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대출 할인 이벤트 활용

두 번째는 은행이나 캐피탈사에서 연중 실시하는 대출 할인 이벤트를 잘 찾아보는 것 입니다. 결국 각종 이벤트 정보를 평소에 관심 있게 살펴보고 잘 찾아봐야한다는 말인데요. 즉, 무계획적으로 갑작스럽게 대출을 받는 것이 아니라 될 수 있으면 긴 탐색기간을 두고 계획적으로 대출을 받아야 한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. 평소에 크게 지출이 될 것 같은 일의 일정을 잘 조율하여 대출 금리 할인 이벤트와 잘 매칭시켜 대출을 받으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대출상담사 대출중계인 정식등록 확인방법
대출 사기 유형 3가지와 대응요령
대출 시 필요서류 정리, 시간 절약을 위한 Tip
신용대출 주의사항 4가지 정리
제1금융권, 제2금융권,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비교